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교산대책위, "신도시 발표 철회하라"하남시장 퇴진 요구..."삶의 터전 떠나지 않을 것"
  • 하남TV
  • 승인 2019.01.11 20:37
  • 댓글 0

하남교산지구 주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위원장 석철호)가 하남시장의 퇴진을 외치며 신도시 지정 철회 1차 집회를 개최했다.     
 
대책위는 11일 하남시청 광장에서 주민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첫 집회를 열고 정부의 일방적인 신도시 지정의 부당성 주장했다.     
 
이날 석철호 위원장은 “주민들의 생존권이 걸린 중차대한 정책을 발표하면서 하남 주민들에게 단 한마디 상의도 없이 일방적으로 발표했다”면서 “국민과 소통하며 정의롭고 공정한 국가를 만들겠다는 문재인 정부에서 이처럼 일방통행 식으로 정책을 밀어붙이는 것은 천부당만부당한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조상 대대로 살아온 우리 삶의 터전을 빼앗아 누구의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려는 것인가”라며 “쫓겨나게 될 우리 주민들은 대체 어디로 가란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더 나아가  “우리는 결코 이 땅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는 우리 주민들이 원치 않는 신도시 발표를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현재 국회의원도 연단에 올라 ‘서울시민을 위한 신도시 개발 반대’라는 기존입장을 재천명하며, 국토부에 자족도시 확충 및 산업단지 조성, 교통대책 선행 등 주민의 실거래가 보상 및 이주대책에 요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집회에는 인근 남양주시 왕숙지구 신도시 개발대책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추후 신도시 반대 투쟁을 함께 하기로 하는 등 신도시 개발을 반대하는 연설이 잇따라 진행됐다.

하남TV  yjy2040@empal.com

<저작권자 © 하남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남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상호 하남시장, 지나온 1년 앞으로 3년 계획은
김상호 하남시장, 지나온 1년 앞으로 3년 계획은
[하남티비]하남농협 임갑빈 조합장 후보 인터뷰
[하남티비]하남농협 임갑빈 조합장 후보 인터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