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하남뉴스
김상호 하남시장 신도시 발표 기자회견
  • 하남TV
  • 승인 2018.12.21 16:34
  • 댓글 0

김상호 시장이 19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와 3기 신도시 협의과정에 대해 밝혔다.

김 시장은 협의과정에서 하남시의 역사와 문화,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3가지 원칙을 가지고 극소수 직원들과 숙의 끝에 협의했다고 밝혔다.

첫째로 이주민들에 대한 보상을 포함한 지원 대책에 대한 최우선적 논의, 둘째로 자족용지 공급 뿐 아니라 공급된 자족용지를 4차 산업의 전진기지로 활용, 셋째로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획기적인 교통대책과 하남시의 다양한 현안 해결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만남의 광장을 포함하는 천현동, 교산동 일대에 판교의 1.4배에 이르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4차 산업의 중심지로 만드는 것과 약 28만평의 부지에 첨단산업 융·복합단지를 조성하고, 중부고속도로와 만남의 광장을 활용한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육성 및 친환경산업, 바이오 헬스 산업을 육성하고 뷰티 전문 시설과 의료기관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춘궁동 이성산성과 광주향교 인근에 문화산업단지로 조성하고, 한성백제문화, 역사문화공원 등 관광중심의 하남과 고골 밸리(valley)를 중심으로 자연친화적인 명품, 생태 주거 단지 조성, 지하철 3호선과 5호선을 연계하는 환승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에 대해서도 합의했다.

지하철 3호선 연계방안에 대해서는 예비타당성 조사 없이 LH공사가 직접 건설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서울~양평간 도로 건설에 대해서는 우선적으로 고골지역까지 LH공사가 건설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인 춘궁동 지역 개발과 관련해서는 협의 과정에서 박물관을 우선적으로 건립하는 것에 대해 정부도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경기도시공사가 추진해 왔던 천현동 지역과 하남도시공사가 추진해왔던 천현·교산지구를 포함해 춘궁동 상사창동 법화골까지 약 649만㎡(약196.33평)를 3기신도시 교산지구로 발표했다.

하남TV  yjy2040@empal.com

<저작권자 © 하남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남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상호 하남시장, 지나온 1년 앞으로 3년 계획은
    김상호 하남시장, 지나온 1년 앞으로 3년 계획은
    [하남티비]하남농협 임갑빈 조합장 후보 인터뷰
    [하남티비]하남농협 임갑빈 조합장 후보 인터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