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하남시, 신규정책제안 경진대회우수 제안 사업 시정에 반영
  • 하남TV
  • 승인 2018.04.09 13:08
  • 댓글 0

하남시(시장 오수봉)가 지난 2월 본청 및 직속기관, 동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8 신규정책제안 경진대회』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부서별 신규정책 사업을 적극발굴하고 채택된 신규정책은 시정에 반영․추진한다.

제출된 22건의 신규정책 제안 중에 최고점은 ▲ 건축민원 카운슬링제 상담운영 ▲ 희망나눔 재능기부봉사단 운영이 차지했다.

이달 5일부터 시작된 ▲건축민원 카운슬링제 상담운영은 관내 건축사들이 매주 목요일 시청 상주. 건축절차, 비용, 여건 및 인허가 절차에 대한 무료상담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민원인들의 불편해소와 처리기간 단축이 기대된다.
   
▲ 희망나눔 재능기부봉사단은 전기, 미용, 도배, 청소, 방과후 학습 등 재능기부자를 모집 운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5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 실내 미세먼지 무료측정 ▲ 독거어르신 활력증진 추억만들기 프로젝트 ▲ 우리동네 대학신입생 희망찬 발검음 지원 ▲ 신규직원 직장적응 프로그램 등이 우수제안으로 채택됐다.

시는 제안의 실행성을 높이기 위해 별도의 제안실무평가단 구성. 제안내용을 보완했고, 전직원 설문조사, 국민생각함 전국민 의견수렴 및 민간인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단 심사를 통해 평가의 공정성을 갖췄다.

김정기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신규 제안된 우수정책들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시행토록 할 것이며, 추진과정에 어려움이 없도록 시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남TV  yjy2040@empal.com

<저작권자 © 하남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남TV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한고 자운관 개관식 및 과학수학체험 한마당
남한고 자운관 개관식 및 과학수학체험 한마당
지하철 연장 최대수혜지 ‘하남 스타포레’
지하철 연장 최대수혜지 ‘하남 스타포레’
여백
Back to Top